본문 바로가기

공학/마이크로프로세서

게임보이 컬러(GBC)수리


올만에 서랍에 있던 게임보이를 꺼냈는데, 건전지 때문에 녹이 슬었네요.

건전지 때문에 녹이 스는것은 주로 건전지 음극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오랫동안 안쓰는 전자기기는 건전지를 제거해 두어야 합니다.


파란 녹이 넓게 퍼져있네요.

검색해보니까 산도가 있는 액체로 닦아내라고 합니다.

(어떤 외국분은 오렌지 주스를 추천합니다)



강력한 식초를 면봉에 적셔서 닦아줍니다.



치익 소리를 내면서 거품이 일어나며 녹이 사라지는데 참 재밌습니다.

원래의 은색광택까진 아니지만 복구가 됐네요.


게임을 켜보니 start버튼이 안눌립니다..




하는 수 없이 뒷판까지 뒤집었네요.

연 김에 버튼 접점부분 잘 닦아주고

스피커랑 버튼부분 묵은때를 제거해줬습니다.


안눌리턴 버튼까지 잘 작동하네요





게임보이는 역시 포켓몬스터 골드버전

팩에 건전지가 15년은 넘은지라 조만간 바꿔줘야되겠습니다